지명과 부동산 투자의 관계
 
지명을 보면 그 지역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명에 빛 광(光), 볕 양(陽)자가 들어가 있으면 밝고 따뜻하며 발전가능성이 빠른 곳이다. 구체적인 예로 광양(光陽)은 지명 탓인지 갑작스럽게 신흥공업도시로 바뀌면서 부동산 투자처로서 각광받는 유명한 곳이 됐다. 광주(光州)는 호남 최대의 도시로 성장했으며 광명(光明)은 경부고속철도 역사가 생기면서 신흥 인기 주거지역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반대로 그늘 음(陰), 어두울 암(暗)자가 들어간 지역은 음습하며 지역발전 가능성이 매우 느린 곳이다. 예를 들면, 음성(陰城)은 산 능선 북쪽에 자리 잡고 있어 햇볕이 많이 들지 않는 지역으로 투자가치가 높지 않은 지역이다.

평평할 평(平), 근원 원(原)자가 들어 있으면 넓고 평탄한 지역으로 투자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대표적인 평자 지역은 경기도의 가평, 양평, 청평지역이고,. 나주군의 남평(南平), 강원도의 북평(北平), 남제주의 대평(大平)등이 그 예다. 그 지역은 장기적으로 볼 때, 투자가치가 높기 때문에 투자처로서 매우 적합한 곳이다.

따뜻할 온(溫)자가 있으면 온천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부산의 온천장, 온양(溫陽)이 대표적인 사례다. 온천지로 유명한 부곡(釜谷)은 직역하면 가마솥 계곡이다. 반면에 물수(水)자가 있으면 생수가 있는 지역이라고 보면 되는데, 투자가치가 역시 높다.

용(龍)자가 들어가는 지역은 명당터가 많은 지역이다.
예를 들어, 용인(龍仁)은 옛날부터 명당이 많은 지역으로 손꼽혔는데, 지금은 골프장이 많고 여전히 수도권 중에서 투자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파주 용미리(龍尾里)는 서울 시립묘지가 들어서 있고 남북교역의 거점으로서, 현재의 시류적 측면에선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 서울 용산(龍山)은 자리가 좋아서인지 일본군, 미8군이 오랫동안 주둔했고, 지금은 서울 최고의 부동산 투자처로서 각광받고 있다.

하늘 천(天)자가 들어가는 곳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예컨대, 천안(天安)은 경부고속철도 개통으로 충청권 최고의 교통요충지로 발돋움하고 있고 수도권으로 묶여 한때 행정수도이전문제와 결부되어 투자가치가 폭발적이었다. 전남 순천(順天)도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다. 광양제철소의 인접 도시로 여수와 광양을 잇는 교통요지로서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

투자를 하기 전 지명을 유심히 뜯어보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어떤 지명인지, 심지어 사려고 하는 땅의 동에 관한 지명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투자가치가 높아도 자신의 체질과 맞아야 투자이윤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과 지명 자체의 가능성을 고루 참고하여 투자의 승률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이 게시물을..

 

 

profile